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하남시 덕풍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염규진, 민간위원장 최봉전)는 지난 25일 ‘설 명절 음식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덕풍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과 장애인들이 풍성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떡만두국과 김 세트를 구입해 37가구 40명에게 전달했다.
최봉전 민간위원장은 “정성을 담은 설맞이 음식 나눔으로 어려운 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는 덕풍3동을 만들기 위해 협의체 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염규진 덕풍3동장은 “덕풍3동 취약계층의 복지와 안전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협의체의 활동이 취약계층에게 희망의 씨앗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