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상반기 민방위 교육 미이수 대원을 대상으로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1차 보충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반기에 이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상반기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지역·직장 민방위대원 및 대장, 하남시 기술지원대원 등 5,591명이 대상이다.
보충 교육 대상자는 시 홈페이지 배너 또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민방위사이버교육’ 사이트에 접속한 뒤 1시간 분량의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고 객관식 20문제를 풀어 70점 이상 받으면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시는 민방위대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교육훈련 통지를 기존 우편교부 방식에서 휴대전화를 통한 모바일 방식으로 통지하고 있으며, 이번 보충 교육도 10일부터 모바일로 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방위 교육은 각종 재난 시 대응 역량을 높여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는 만큼, 대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