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수련관)은 20일 오후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하 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28만 장을 한정숙 교육장에게 전달했다.
한정숙 교육장은 “수련관이 하남시에서 청소년을 위해 항상 남들보다 한발 앞서 나가고 있다”며 “마스크를 지원하신 황인국 이사장님께 감사하다. 전달하신 마스크는 각 학교를 통해 학생들에게 배포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수련관은 청소년의 방과 후 돌봄을 책임지고 있는 하남시 지역아동센터 13개소에도 마스크 3만 9천 장을 전달했다. 조여원 하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마침 마스크가 많이 필요한 시기였는데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에 앞서 수련관을 수탁운영하고 있는 (사)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황인국)은 기업으로부터 기탁받은 마스크 40만 장을 수련관과 함께 하남시의 청소년에게 배포하기로 결정했다. 수련관은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외에도 하남시의 복지시설 등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에게 차례로 마스크를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