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자원순환전문가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자원순환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문화를 조성하고자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2일까지며, 대상은 하남시에 주소를 둔 65세 이하 여성 30명이다. 수강료는 전액 시에서 지원한다.
희망자는 2일 오후 6시까지 등기우편 또는 팩스, 이메일(lee83@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하남시청 자원순환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강사 경력자와 환경관련학과 전공자, 하남시 환경활동가 등은 우대한다.
교육은 친환경기초시설인 하남유니온타워에서 7월 19일부터 8월 23일까지 25회에 걸쳐 진행된다.
양성 과정은 ▲자원순환의 이해 ▲업사이클 제작 체험 ▲강의스킬 등 교육 교수 설계 ▲하남시 환경문제 등 전문·연계교육과 ▲자원순환 문화공간 방문 등 현장실습으로 구성된다.
시는 교육 수료생에게 학교, 단체, 기관 등에서 자원순환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공고는 하남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자원순환과 자원재활용팀(☎031-790-6253, 51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