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남목청소년센터 ‘2025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우수 운영기관 선정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는 12월 6일 오후 3시~6시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종하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포상식’에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총 4개 영역의 주제(자기계발, 신체 단련, 봉사활동, 탐...
▲ [사진제공 = 대구광역시]대구·경북자카르타사무소와 경남자카르타사무소는 코로나19로 수출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고자 13일 기업은행 인도네시아법인과 ‘지역 중소기업 인니진출 및 인도네시아 한인기업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 체결로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는 지역 중소기업은 각 지역 사무소의 추천을 통해 기업은행에서 인니 진출기업 여신지원 우대,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니 내 한인기업 금융지원, 인니 수출기업 수출입금융 우대, 은행 지점망을 이용한 지역 수출상품 홍보 등 금융우대와 제품 홍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은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3개 지역사무소와 중소기업 지원 정책 금융기관인 기업은행 인니법인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인니 진출에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면서 이뤄졌다.
지난해 9월 출범한 기업은행 인도네시아법인은 자카르타를 비롯해 반둥·스마랑·수라바야 등 자바섬 주요도시와 수마트라섬 메단·팔렘방, 칼리만탄섬 반자르마신 등 주요 경제중심지에 32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까지 55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구·경북 자카르타사무소는 현지 기업은행 지점별로 수출상품 카탈로그를 비치하고, 지역 수출상품에 관심이 있는 바이어에게는 샘플제공과 상담 등을 실시해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혀 발길이 묶여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인니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