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전북/뉴스21) 권소영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은 학생과 교직원에게 양질의 보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건실 현대화를 추진한다.
올해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대상학교는 초 24개교, 중 5개교, 고 6개교, 특수 1개교로 총 36개교에 5억 원이 투입된다.
보건실 현대화는 안정실, 처치공간, 건강상담공간 등으로 구분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현대식으로 리모델링하여 학생들과 교직원이 보건실을 이용할 때 안정감을 느끼고, 건강상담, 처치, 보건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학교는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방학을 이용해 시설 및 설비 공사 등을 실시하여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증진센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낙후된 보건실의 현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