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전북/뉴스21) 권소영 기자 = 6월 13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북도내 청소년들이 전라북도교육감을 직접 뽑는 청소년 모의투표가 진행된다.
6.13 지방선거청소년모의투표 전북운동본부(이하 청소년모의투표 전북운동본부, 실무기관:전주YMCA,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도내 30개 청소년 기관과 학교 공동 주관 6.13. 지방선거 청소년 모의투표 현장투표소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 모의투표는 6월 7일 정읍을 시작으로 전라북도 12개 지역 21개 현장투표소에서 운영되며, 사전투표와 선거당일 투표까지 진행한다. 6.13 지방선거 청소년 모의투표를 준비하는‘청소년선거관리위원단’은 전북 청소년들의 참여를 위해 모의투표 캠페인과 홍보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청소년 모의투표 참여를 신청한 청소년선거인단은 4일 기준 1,004명에 이르고 있다.
이번 6. 13 지방선거 청소년 모의투표는 청소년들의 실질적인 정책 참여과정을 통한 민주시민역량 향상을 위해 진행되며, 18세 이하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식은 투표일 이전에는 온라인(www.18vote.net)에서 선거인단으로 등록하여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거나 선거 당일 현장투표소를 방문하는 2가지 방식이다.
6.13 지방선거 청소년 모의투표를 위해 지난 3월 운동본부 출범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청소년 정책개발 원탁회의, 시민정책마켓, 청소년선거관리인단 위촉식을 진행하였다. 지방선거 이후에는 전라북도교육감 당선증 전달 및 전북도 교육감과의 정책 간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