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전북/권소영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재난 대응능력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이루어지며 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 등 도내 전 교육기관(1,339개 기관)과 학생, 교직원이 참여한다.
각급 학교에서는 안전 관련 표어 만들기, 포스터 그리기, 동영상 시청 등 학생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문화행사와 자체 취약분야를 선정하여 이에 대비하는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실제 재난훈련으로는 1일차 과학실 안전사고 수습훈련, 2일차 기관별 취약분야 선정 현장훈련(모든 기관), 3일차 전국 지진 대피훈련(모든 기관), 4일차 진로체험학습 중 발생한 사고 수습훈련, 5일차 미세먼지 경보 발령에 따른 안전 확보방안 토론을 실시하며 재난상황 대비 상황보고 체계 훈련도 이루어진다.
또한 학교에서 발생한 식중독 사고 수습 훈련, 특수학교 화재 발생사고 수습훈련(전주선화학교), 전 직원 소화기 사용훈련, 불시기능점검 훈련 등이 도교육청 각 담당부서 및 해당 학교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훈련 2일차인 5월 15일(화) 13:30 부터는 도교육청 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심폐소생술)을 실시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 재난환경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다양한 토론기반 훈련과 취약분야에 대한 실제훈련 강화로 재난대응 능력 제고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