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정읍지역 온누리 상품권 판매금액이 크게 늘어나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금까지 온누리상품권(이하 상품권) 판매액은 2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가 증가했다.
이처럼 판매액이 늘어난 것은 개인 현금 구매 시 1인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5% 할인 혜택을 주고 있는데다 김생기 시장을 비롯한 정읍시 전 공무원들이 매월 약 3천만원의 상품권 구입에 앞장서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공공기관과 기업체, 단체 등을 대상으로 전통시장과의 자매결연협약 등을 유도해 상품권 구매와 활용을 이끌어낸 점도 판매액 증가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
시는 이와 관련, “상품권 구매 자체가 서민 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 협력에 큰 도움이 됨에 따라 지역 내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적극적으로 상품권 구매에 참여하고 있으며 개인 수요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소비되기 때문에 상품권 이용 확산은 전통시장의 매출 증가 등을 통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음은 물론 역외자금 유출을 막으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통시장 이용 확산을 위해 상품권 구매 확대 홍보와 더불어 공동 쿠폰제와 T마켓시민회원제, 배송서비스, 주말상설공연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