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여수시 월호동주민센터(동장 김도규)에서는 지난 10일 주민센터 탁구장에서 ‘제1회 월호동 어르신 라지볼 탁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탁구대회는 어르신들이 보다 활기찬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 4월부터 월호동주민센터에 개설한 ‘어르신 탁구교실’의 활성화와 참여자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60세 이상 어르신 24명이 단체전과 개인복식 경기에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월호동 어르신 탁구교실은 65세 이상 어르신 30여명이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용하고 있으며, 퇴직 공무원인 임장춘 강사가 재능을 기부해 무료강습을 열고 있다.
탁구장을 이용하는 한 어르신은 “탁구장에 오기 전에는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탁구장에서 비슷한 나이의 친구들을 만나 함께 운동하며 즐겁게 하루를 보낼 수 있어 생활에 큰 활력이 되고 있다”며 탁구장을 마련해 준 데 대해 고마워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