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주)와이씨텍 박수관 회장은 6일 여수시 돌산읍 죽포마을(갓고을 영농조합법인)에서 주민들에게 의료봉사 및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2012년부터 의료시설이 빈약한 고향의 섬지역을 중심으로 지역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으로 고생하는 주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부산에서 널리 알려진 윤내과 윤종경 원장을 비롯한 의료진 4명이, 지역에서는 여수 사랑병원 박기주 원장과 양․한방 의료진 5명이 참여하여 주민들에게 초음파, 혈액검사, 침술 등의 진료를 실시했다.
또한 박수관 회장이 이사장으로 있는 명진한마음봉사회 박기주 회장(여수 사랑병원장)과 회원 약 50여명도 이미용 봉사활동과 함께 주민들에게 점심으로 떡국을 제공하였다.
박수관 회장은 인사말에서 “의료시설이 빈약한 고향 분들에게 단순한 진료에서 벗어나 양질의 검진, 수술과 치료, 사후관리를 통해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서 너무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의료봉사활동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