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화양면 장수리 일원 약 6ha의 가뭄 상습지역에 안정적인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소규모 저수지 축조 및 용․배수로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 이 지역은 농업용수를 하천수와 소형관정에 의존하고 있어 물 부족으로 영농에 어려움이 많았다. 시는 장수리 일원에 사업비 46억원(국비 36, 시비 14)을 투입해 소규모 저수지를 축조하고 용․배수로를 개선해 농업용수를 원활히 공급할 계획이다.
사업기간은 2013년 12월부터 내년 12월까지 4년간으로 기초처리 및 복통(저수지에서 농경지로 물을 보내는 관로), 제방성토 등의 사업을 한창 진행 중에 있으며, 금년 12월 현재 공정은 45%에 달하고 있다.
시는 사업이 완료되는 2017년부터는 화양면 장수리 일대의 농민들이 가뭄 걱정에서 벗어나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하고, 농업생산성도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농촌용수개발사업 이외에도 관정개발, 기계화 경작로 사업, 흙수로 구조물화 사업 등 농업기반시설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영농여건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