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이천시에서는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돕고, 출산장려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3월 3일 화요일 저녁 7시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임산부 및 출산을 준비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야간 출산준비 교실을 개강한다.
야간 출산준비 교실은 임신?출산?육아 및 모유수유 전반에 대한 교육과 임부요가 그리고 호흡법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아빠의 태교, 아빠와 함께 하는 모유수유 과정을 포함하고 있어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엄마 아빠들에게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교실은 전문 강사의 유쾌한 강의와 실습으로 교육 후 95%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명 강의”라면서, “올해도 많은 임산부와 예비 엄마 아빠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출산준비 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보건소 가족보건팀(☎644-4083)으로 문의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