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봉사단 100개 조직화, 찾아가는 자원봉사센터로 고양시 자원봉사 활성화 계획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단체 위탁운영에서 법인화로 전환하고 제1차 정기총회를 2012년 3월 6일 고양종합운동장 인터뷰룸에서 개최하였다.
이사와 감사를 포함한 임원진과 50인 이상의 상시 활동단체 대표 38명이 참석하여 자원봉사센터의 2011년 사업 및 결산 승인을 하였다.
2012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사업에 대하여도 심의 의결하였으며, 중요사업으로는 마을봉사단(고v마v워 프로젝트)으로 지역의 자원봉사활동가들을 조직화하고,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자원봉사활동 모델발굴이 있다.
또한 찾아가는 자원봉사센터의 운영으로 지역 행사에서 센터의 홍보 및 시정 홍보, 자원봉사자 현장 등록 등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의를 주관한 사)고양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최성 고양시장은 자원봉사는 센터만이 하는 것이 아니며, 회원단체와의 긴밀한 논의와 참여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으므로 긴밀한 소통구조와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인센티브를 구체화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참여한 회원단체 대표들은 체계적인이고 친절한 자원봉사센터에 대한 요구와 자원봉사단체간의 소통을 위한 사례발표회 등을 건의하기도 하였다.
법인화된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의 민관협력과 자원봉사단체간의 네트워크, 자원봉사의 조직화가 기대되는 2012년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