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공단’을 지향하는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규영)은 에너지 낭비요소 제거를 통한 예산절감과 저탄소 녹색성장을 견인하는 공단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7월 10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에너지 절약 현장 특별 점검을 실시하였다.
지난해부터 고유가시대 에너지 절약을 위하여 특별히 추진된 본 시책은 2천5백만원을 절감하는 실적을 보였으나, 금년은 한 단계 더욱 업그레이드된 종합계획과 실행계획을 수립 내실있게 추진하고자, 2009년에는 전년대비 262% 증가된 1억2천3백만원을 절감목표로 설정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대행사업비 절감의 실효성 있는 추진을 위하여 6월8일부터 6월23일까지 2차에 걸쳐 공단 팀장들이 특별점검 TFT를 구성하여 점검하였고, 7월중 팀별 에너지 절약 실천을 주제로 특별교육 실시 결과 7월 17일 현재 7천만원을 절감하였다.
이번 에너지절약을 담당하고 있는 경영지원팀(대리 양정민)은『에너지 절약의 목표는 보다 효율적인 시설관리를 통하여, 에너지 낭비요소 제거 및 대행 사업비 절감을 통하여 경영수지 개선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서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정부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목표』라고 설명하며 에너지절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