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울산여상, 퇴직 선배의 장학금 후배들의 취업 성공 꽃 피웠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온 퇴직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울산여자상업고는 지난 7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이 학교 동문이자 교사로 퇴직한 장욱희 교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2024년 7월부터 매달 50만 원씩, 현재까지 장학금 총 800...
▲ 사진=KBS뉴스영상캡쳐경북대 우주공학부 이규만 교수팀이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와 차세대 우주탐사 로봇을 공동 연구한다.
이 교수는 지난달부터 나사 제트추진연구소에 방문연구원 자격으로, 석박사 과정 학생들은 국내에서 지원하는 방식으로 인간의 개입 없이 험지와 좁은 지형을 탐사하는 우주 로봇 항법 기술 등을 개발하고 있다.
나사 제트추진연구소는 화성 탐사로봇 '퍼서비어런스', 토성 탐사선 '카시니' 등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