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선택부터 진로 설계까지” 광진구, 고교학점제 대비 중학생 진학 탐색 캠프 운영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해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고교학점제 연계 진학 탐색 캠프’를 운영한다. 고교학점제란 학생이 자신의 진로나 적성에 따라 학습과목을 설계하고 이수기준에 도달하면 학점을 취득하여 졸업하는 제도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이 고교학점제를 사전에 이해하고, 자...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 방어진농협(조합장 김홍걸)은 8일 오후2시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 동구푸드뱅크에 김세트 100만 원 상당을 후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방어진농협이 직접 김 세트를 구입해 전달한 것으로, 기탁된 물품은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푸드뱅크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김세트는 일상 식생활에 도움이 되는 식료품으로 수혜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방어진농협 김홍걸 조합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온 금융기관으로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후원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동구푸드뱅크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방어진농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후원 물품은 도움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정성껏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어진농협은 지역 밀착형 금융기관으로서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공동체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