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KBS뉴스영상캡쳐경상북도와 포항시, 포스텍 등은 경북 첨단 재생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포항역 주변에 공영주차장 9백 면 조성
포항시가 국가철도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포항역 주변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한다.
이들 기관은 146억 원을 들여 내년 하반기까지 포항역 뒤쪽 하역장 빈터 3만6천8백㎡에 9백 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기로 했다.
도심 외곽에 위치한 포항역은 자가용 이용객 비중이 높아 만성적인 주차난이 이어져 왔다.
‘포항마켓’ 한 달간 추석맞이 할인 행사
포항 인터넷 쇼핑몰 포항마켓이 오늘(11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추석맞이 할인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는 오색미와 사과, 오징어, 고추장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며 신규 회원 가입자에게는 8천 원 할인권을 지급.
또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400명에게 만 원 할인권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