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울산여상, 퇴직 선배의 장학금 후배들의 취업 성공 꽃 피웠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온 퇴직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울산여자상업고는 지난 7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이 학교 동문이자 교사로 퇴직한 장욱희 교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2024년 7월부터 매달 50만 원씩, 현재까지 장학금 총 800...

남구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창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주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자리를 지켜온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 유공자 표창, 소상공인 실무교육, 화합행사 등으로 진행됐고 특히 실무교육에서는 안전보건공단과 울산경찰청 관계자가 강사로 나서 사업장 화재안전과 보이스피싱 예방을 주제로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창준 회장은 “앞으로도 남구 소상공인연합회가 소상공인 간 정보 공유와 단결,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남구는 민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골목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지속가능한 정책발굴과 단단한 마중물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