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울산 동구 남목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공유성)는 추석 명절을 맞아 10월 1일 오후 2시부터 자생 단체 합동으로 관내 환경 취약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추석맞이 대청소는 주민자치 위원회 등 5개 자생단체 회원 70여 명이 참석해 담당구역별로 실시됐다. 특히 불법 쓰레기가 많이 방치된 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 수거 및 도로변 잡초 제거를 하고, 재활용 분리배출 요령 및 추석 명절 생활 쓰레기 수거 일정 등에 대한 주민 홍보도 했다.
공유성 남목2동장은 “이번 합동 환경정비는 추석을 앞두고 고향을 찾는 귀향객은 물론 관내 주민들에게 상쾌한 주변 환경을 제공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밝고 깨끗한 남목2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