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해피누리노인복지관(관장 이전)이 17일 무료 세무 상담을 위한 ‘세무 상담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복지관은 지앤지세무회계의 김지환 대표세무사를 세무 상담사로 위촉했고, 향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일대일 세무 상담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상속‧증여 △양도소득세 등 다양한 세무 분야 강의를 진행해, 복잡한 세금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지환 세무사는 “노후에 꼭 필요한 세무 정보를 어르신들께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정보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도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해피누리노인복지관장은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어르신들이 쉽고 편하게 세무 권리를 찾고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간 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피누리노인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선한이웃복지재단(이사장 정귀석)의 수탁 운영 중인 기관으로, 지역사회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민관협력을 통한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