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담양대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태수, 공공위원장 나숙자)는 지난 27일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깔끄미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 10여 명은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대상 가구의 집 안을 구석구석 청소하고, 전문 자격증을 가진 회원의 조언을 받아 정리정돈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봉사활동은 단순한 청소에 그치지 않고, 정돈된 생활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리수납 방법 안내까지 함께해 실효성을 높였다.
대상 가구주는 “집이 깨끗해지니 새롭게 인생을 시작한 기분이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민간위원장 김태수 위원장은 “작은 실천이지만 누군가에겐 삶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