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부천문화원은 부천한옥체험마을에서 민족 전통명절인 단오를 맞아 17일 ‘단오야! 놀자!’ 행사가 개최된다.
단오는 설, 추석과 함께 3대 명절로 꼽혔으며, 몸을 씻어 제액(災厄)을 막고 좋은 음식과 민속놀이로 몸을 단련해 한 해 풍년과 집안의 평안,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날이었다.
17일 오전 11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는 단오야! 놀자! 행사는 단옷날 임금이 재상에게 하사한 단오선 부채 만들기, 수리취떡 만들기 한복입기체험, 전통악기체험, 한복방향제 만들기, 창포머리감기, 민속놀이체험 등 다양한 단오 세시풍속과 전통문화체험이 펼쳐진다.
부천문화원은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부천한옥체험마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단오행사를 통해 부천한옥체험마을과 전통문화를 시민들에게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참여시민 중 본인 SNS를 통하여 단오야! 놀자! 행사를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하여 부천한옥체험마을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문의사항은 부천문화원 (032-651-3739)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