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 안전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공연과 안전체험으로 구성됐다.
행사 당일 오전 11시 안전체험과 어린이 인형연극을 시작으로, 오후 1시30분부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마술쇼, 소방안전퀴즈, 버블쇼, 풍선아트 등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야외 주차장에서는 이동안전체험교실도 운영한다.
부대행사로 체험관 실내·외에 ‘나도 소방관’, ‘소방관과 함께’, ‘안전네컷’ 등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해 가족과 함께 추억을 담고, 타로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긍정의 안전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체험관을 방문한 가족과 어린이를 위해 체험관 스티커와 교통사고 예방 용품 등 많은 선물이 준비돼 있으며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날 행사 관련 체험과 관람은 무료다.
황인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장은 “어린이날 뜻깉은 안전체험 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안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