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랑의 감자 수확(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군산시 미성동에서는 지난 25일 디딤돌봉사단, 파랑새지역아동센터,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성희망농장에서 직접 경작한 감자 40상자(10kg)를 수확했다. 지난 4월 초 씨감자를 파종해 3개월 만에 감자를 수확하기까지 미성동 직원들과 디딤돌봉사단원들이 구슬땀을 흘렸으며, 이날 수확한 감자는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및 경로당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디딤돌봉사단 전혜정 단장은 “어려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봉사단원들과 함께 행사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미성동장은 “우리의 땀과 정성으로 키운 감자를 수확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어 두 배의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에 적극 협조해 살기 좋은 미성동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성동은 하반기에도 미성희망농장에 가을배추를 파종한 후 겨울에 김장 김치를 담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행정을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