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경산시는 오는 29일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산실내체육관에서 '2017년 청년희망 JOB-Festival 경산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청년의 도전에서 시작된다.” 는 주제로 우수한 청년인재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채용관, 공공기관 채용설명관, 취업상담관 등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경산시,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경북섬유기계융합연구원, 경산상공회의소 및 경산 관내 12개 대학이 후원한다.
경산지역 청년층의 구직자 약 2,000여 명의 참여할 예정이며 한국가스공사, 한국감정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채용설명관 운영과 아진산업(주), 효림산업(주), 타이코 에이엠피(주), KFC코리아 등 56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을 통해 생산직, 사무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12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입사서류클리닉, 이미지메이킹, 지문적성검사, 이력서사진촬영 등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청년희망 JOB-Festival 경산시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jobpos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2017 청년희망 JOB-Festival 경산시 채용박람회 개최를 계기로 지역의 청년들이 어려운 취업의 문을 넘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얻은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시대적 트랜드에 맞는 본인이 진짜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