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버스나누미회, 산성동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성금 1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 산성동(동장 김은정)은 ㈜대전버스나누미회(회장 박영안)에서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난방비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기탁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성금은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대전버스나누미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
|
군산시보건소(소장 한일덕)는 3월부터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을 돕고 올바른 육아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맘맘맘 출산육아교실(이하 맘맘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맘맘맘 교실은 순산요가교실, 예비부모․예비맘을 위한 출산육아교실, 모유수유클리닉으로 구성되며, 순산요가교실은 월 2회(6개월이상 임산부), 예비부모․예비 맘 출산육아교실 월 1회(7개월이상 임산부 및 배우자), 모유수유클리닉은 월 1회(분만 후 수유부 대상) 운영된다.
특히 예비부모를 위한 출산육아교실은 배우자와 직장에 다니는 임산부를 위해 저녁시간(18:30~20:30)에 운영되어 낮시간 교육에 참석할 수 없는 예비부모 가정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월 출산을 앞둔 예비아빠는 “첫 아이 출산을 앞두고 궁금했던 내용들이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서 많이 해결이 되었다. 군산에 이런 교육이 더 많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3월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만족도 조사에서 98%의 참석자가 교육내용과 강사의 진행에 대해 만족한다는 의견을 보였고(매우만족 71%, 만족 26%) 앞으로 원하는 출산관련 서비스에 임산부 프로그램의 확대 등의 의견을 제출해 임산부 교육에 대한 열의와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보건소장(한일덕)은 임산부에 대한 지원과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은 “어린이와 시민이 행복한 군산건설에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다양하고 유익한 구성을 통해 출산가정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