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청와대는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8일 오후 대표적 민간봉사단체인 한국라이온스연합회 대표단 28명을 청와대로 초청하여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간 “우리는 봉사한다 (We Serve)”는 슬로건 아래 취약계층 지원, 장학사업, 재해 복구 지원 등을 통해 국민통합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라이온스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국가 발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이 간담회를 통해, 라이온스 회원들의 국정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사회지도층으로서 경제살리기와 일자리 창출, 국가 혁신, 국민통합을 위해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하고 협조를 구했다고 밝혔다.
한국라이온스연합회 대표단은 이번 간담회에서 박 대통령에게 한국라이온스연합회 8만 회원들의 무한한 신뢰와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