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행신2동 주민센터는 시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현재 진행 중인 현장민원 활성화를 통한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의원과의 간담회를 지난 23일 실시했다.
그동안 행신2동 현장민원은 시민에게 찾아가는 현장민원 활동대사로 수시로 현장순찰을 실시하고 미리 전체적인 점검을 통하여 민원발생을 사전에 방지해왔다.
주민들이 편안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6개 중점순찰분야를 선정하여 도로, 교통, 녹지, 환경, 농촌지역, 건의제안 수렴 등에 주력했다. 또한 실적보다는 질적인 향상을 위하여 작년 강매동 수해 때는 피해복구를 위해 앞장 서 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주민 숙원사업이었던 동주민센터 건물 증축 등 다양한 지역현안 사업추진에 있어 주민의 의견을 소중히 받아들이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또한, 간담회에 참석한 선주만의원은 올해 고양국제꽃박람회 와 각종 문화축제, 2대 체전 준비에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에 격려의 말을 전했다.
김석진 행신2동장은 “시민소통을 통한 생활현장 민원처리를 실시하여 시민의 생생한 소리를 경청하고 시의원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주민과의 화합을 유도하는 현장민원으로 정착되도록 노력하고, 2012년에는 일반민원과 복지분야에도 주력하여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 : 덕양구 행신2동 주민센터(담당자 구영자 ☎ 8075-592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