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비자심리지수
소비자들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는 2월중 100으로 전월대비 2p 상승
2. 가계의 소비심리
현재생활형편CSI와 생활형편전망CSI는 각각 86과 94로 전월대비 3p, 4p 상승
가계수입전망CSI 및 소비지출전망CSI는 각각 96과 108로 전월대비 1p, 2p 상승
3. 경제상황에 대한 인식
현재경기판단CSI와 향후경기전망CSI는 각각 68과 80으로 전월 대비 3p, 4p 상승
취업기회전망CSI는 88로 전월대비 5p 상승
물가수준전망CSI 및 금리수준전망CSI는 각각 142와 115로 전월대비 2p씩 하락
4. 자산가치
(가계저축 및 가계부채)
2월중 현재가계저축CSI는 89로 전월과 동일한 반면 가계저축전망CSI는 92로 전월대비 1p 상승
현재가계부채CSI 및 가계부채전망CSI는 각각 106과 103으로 전월대비 1p, 2p 하락
(자산항목별 가치)
주택·상가가치전망CSI 및 토지·임야가치전망CSI는 각각 103과 100으로 전월대비 1p씩 상승
금융저축가치전망CSI 및 주식가치전망CSI는 각각 96과 95로 전월대비 1p, 4p 상승
5. 기대인플레이션
기대인플레이션율은 연평균 4.0%으로 전월대비 0.1%p 하락
구간별로는 향후 물가가 2.0% ~ 4.0% 범위에서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는 소비자 비중이 42.1%로 지난달에 비해 2.1%p 증가한 반면 4.0%를 초과하여 오를 것으로 기대하는 소비자 비중은 53.9%로 2.2%p 감소
출처: 한국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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