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정부 부처 재정사업 담당자의 성과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내년 2월부터 중앙공무원교육원(www.coti.go.kr) 사이버교육과정에 '재정성과관리' 과정을 개설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재정성과관리에 관한 기본교육은 서울 송파 소재 한국조세연구원 성관관리센터에서 집합교육으로 실시돼 접근 편의성이 떨어지고 교육 참여가 제한적이라는 지적이 있었다.
12개 강의(1회당 30분)로 구성된 사이버과정은 퀴즈와 애니메이션, 전문가 Q&A, 용어정리 등을 통해 재정성과관리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기 쉽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재정부는 국가 재정사업을 수행하는 지자체 공무원과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직원, 평소 성과관리에 관심 있는 일반인에게도 한국조세연구원 성과관리센터를 통해 사이버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재정부는 "성과관리제도 이해, 성과지표 개발방법, 재정사업 자율평가제도 등 성과관리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어 실무적인 업무활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기획재정부 재정정책국 성과관리과(02-2150-5373)
작성. 기획재정부 미디어기획팀 곽승한(shkwak@mosf.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