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복지부, 예비부모 위한 임신출산 문화강좌 '마더하세요' 열어 -
- 11월 12일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 시작, 12월 3일 서울에서 2차 예정 -
< 임신출산 문화 강좌 ‘마더하세요’ 신청 사연 >
§1. 저희는 맞벌이 부부입니다. 요즘 맞벌이부부가 다 그렇겠지만 태교에 신경을 못 쓰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번 기회에 예비아빠, 엄마로서 어떻게 해야 하나 배우고 싶네요. 일이 바쁘다는 이유로 임산한 와이프를 잘 챙기지 못해 미안한 마음에 꼭 참여해서 와이프한테 칭찬 듣고 싶습니다!! (김, 32세)
§2. 임신 후 여러 가지 몸과 마음의 변화로 가끔 우울하고 놀라기도 해요.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려고 많이 노력하면서, 남편과 이것저것 상의를 많이 하려고 합니다. 그럴 때마다 주위의 다른 사람도 그렇더라, 그게 정상이더라 하고 마는 남편에게 임신과 출산이 진정으로 우리가 같이 하는 것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어요. (이00, 25세)
□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아빠들의 육아참여 독려를 위해 예비아빠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임신출산 문화강좌 ‘마더하세요’ 를 11월 12일(토), 12월 3일(토) 양일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 11.12(토)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12.3(토) 서울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 예비 엄마만이 아닌 예비 아빠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임신출산 문화강좌는 보건복지부와 롯데백화점간 출산장려공동캠페인 ‘마더하세요’의 일환으로,
○ 대부분의 임신출산 문화강좌가 예비 엄마를 대상으로 평일에 열리는 것과 달리, 예비 아빠의 역할을 주제로 주말에 진행되어 맞벌이 부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문화강좌 프로그램으로는 ‘임신?출산 시기별 남편의 역할’에 대한 전문가 초청강연과 태교 음악회 감상 등이 마련되어 있다.
○ 첫 번째 초청 강연은 아이의 건강한 육체와 마음을 위해 부부가 함께 할 수 있는 태교 및 남편이 분만실에서 해야 할 일 등을 소개하며,
○ 두 번째 초청 강연은 세 아이의 아빠인 MBC 한준호 아나운서가 강연자로 나서, 남편들이 꼭 알아야 할 임신출산 관련 정보는 물론, 출산 후에도 육아에 있어 ‘마더하는(마음을 더하는)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 아내의 임신 소식에 정말 행복하지만, 그 마음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아빠들을 위해, 오프닝 때 모든 아빠 참가자들에게 장미꽃을 주고 아내에게 전달하도록 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 보건복지부는 아빠의 출산?육아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예비 아빠도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인 주말에 강좌를 개최하고 주제도 아빠의 역할에 중점을 뒀다며,
○ 저출산 극복을 위해선 남편의 육아 참여 및 분담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