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2(화), 여대생커리어개발 운영사례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11월 2일(수) 10시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전국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 이날 행사에는 전국의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연구원 등 실무자와 센터 이용학생(서포터즈) 등 130여 명이 참석한다.
□ 이번 전국대학 심포지엄은 여대생의 커리어개발 역량강화와 센터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1년도 센터의 사업현황 및 우수사례, 학생 이용사례 발표, 발전방안 논의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 권역별 대표 센터에서 소속 센터의 사업 현황 및 사례를 발표하여 올해 사업성과를 정리하고 내년도 개선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 발표 권역 및 센터 : 수도권?제주권역/덕성여대 센터, 영남권역/동의대 센터, 호남권역/순천대 센터, 강원/충청권역/나사렛대 센터
○ 또한, 전국 센터 이용 학생모임인 서포터즈의 참여사례 발표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사업의 수요자 관점에서 프로그램에 관한 니즈(Needs)를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서포터즈 발표 : 'My Dream and My Life at Dongseo University'(동서대), '커리어멘토단과 함께하는 Dream Together「여고생진로설계워크숍」'(아주대), 'Won大한 세상 속, Won大우먼의 Story'(원광대), '여대생커리어개발 프로그램을 통한 나의 성장기'(충남대)
□ 여성가족부는 고학력 여성의 경력단절 없는 경제활동 참여를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2003년부터 여대생 특화 진로지도 및 경력개발사업으로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왔다.
○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대학 간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함으로써 프로그램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