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원장 최창곤, 이하 기품원)이 임직원이 함께 하는 자연보호 캠페인과 국립현충원 결연묘역 헌화 및 정화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사회 공헌 활동에 나서고 있다.
기품원은 21일(금)에 전 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각 지역 센터별로 단풍철을 맞아 많은 등산객이 찾고 있는 주요 국립공원 및 등산 지역에서 자연보호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자주 찾는 등산로와 계곡에서 자연보호활동을 펼침으로써, 소중한 자연환경을 지키고 아울러 일반시민들에게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녹색성장 환경보호운동을 알리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기품원은 이번뿐 아니라 지난 25년간 매해마다 서울 인근의 북한산, 수락산, 불암산, 검단산, 천마산 등에서 자연보호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아울러 매년 1~2회 임직원 200여명이 홍릉 본원 근처 정릉천의 오물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하천 정화작업에 동참하는 등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기품원은 또한 지난 10월 13일에는 임직원 30여명이 서울현충원을 방문하여 현충탑 참배와 결연묘역 및 현충원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기품원은 지난 2009년 8월에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 한 이래로 매년 전, 후반기 2회에 걸쳐 국립묘지참배 및 묘역 헌화를 하는 동시에, 묘비를 닦아주고 훼손된 묘비에 글씨를 다시 쓰는 등의 정화활동도 함께 해왔다.
기품원은 금번 자연보호캠페인 및 결연묘역 헌화·정화활동 등과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단합을 통해 보다 활성화시켜나감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이웃과 더불어 생활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기품원 최창곤 원장은 “우리 원은 개원 초부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한다는 자세로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라며, “향후에도 기품원은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고, 직원들 스스로도 보람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