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안행정 고객만족도 12.7점 상승, 공공분야 중 상승 폭 가장 커
치안행정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2011년 들어 큰 폭으로 상승된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8일 발표한 201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 결과
치안행정은 61.1점을 획득하여 공공행정서비스 분야 10개 평가 대상 중 9위를 기록하였다.
※ 우편(77.2), 전력(76.6), 수도(73.7), 등기소(67.2), 철도(67.1), 지하철(66.3), 고속도로(64.8), 세무서(63.5), 치안(61.1), 교육(49.9) 順
그러나 치안행정에 대한 고객만족도는 2010년(48.4점)에 비해 무려 12.7점이 상승한 것으로 지난 1년간 공공행정서비스 분야 중 가장 높은 상승폭을 기록했음은 물론, 전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평균 상승폭인 2.5점보다 10여점이나 많은 것이어서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지식경영실장 김희철 상무는 특정 분야의 서비스 만족도가 단기간에 12.7점이나 상승한 것은 흔치 않은 사례라면서 경찰의 자기혁신 노력이 국민들에게 평가를 받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라고 설명했다.
경찰청은 치안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1월 고객만족 전담부서를 신설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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