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특화사업 가운데 하나로, 취약계층에게 정기적으로 우유를 배달하며 건강을 증진하고 안부를 살피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중증질환자 및 홀몸 어르신 60명을 발굴해 연계할 방침이다.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은 내년 1월부터 11월까지 대상자에게 주 2회 우유를 배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즉시 상황을 알려 긴급 구호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봉식 반구2동장은 “우유배달을 통해 취약계층의 안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지역사회 돌봄 체계를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추진하며 고독사 예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