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노, 또 해냈다…1.1초 남긴 극적 역전 버저비터 3점포
11일 원주체육관에서 열린 DB와 SK의 프로농구 경기에서 역대급 버저비터 역전 3점 슛이 나왔다.
경기 종료 1.1초를 남긴 상황에서 DB가 한 점 차로 뒤지고 있었고, 알바노는 마지막 기회를 놓치지 않고 회심의 3점 슛을 쏘아 올렸다.
공은 경기 종료 신호음과 동시에 그대로 림을 통과했고, DB는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경기장의 분위기를 단숨...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되는 이틀째 업무보고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관계 기관의 보고가 진행됐다.
이재명 대통령은 대한민국 발전의 토대에 과학기술이 있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지난 정부에서 연구개발(R&D) 예산이 대규모로 삭감됐던 점을 지적하며, 연구개발 투자를 서둘러 복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연구자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연구 성공률이 90%를 넘는 현실은 통계적으로 비정상적이라고 지적하며, 성과 평가 방식 등 관련 정책을 근본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기 과제나 공공영역 R&D는 성공률이 높을 수 없다며, 필요한 연구를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자고 했다.
아울러 공직자들의 자세가 우리 사회의 흥망을 결정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어제에 이어 이날도 공직사회 인사 투명성 제고를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오후에도 국토교통부와 교육부 등에 대한 부처 업무보고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