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 사진제공-울산중부소방서울산중부소방서(서장 유대선)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5일, 대형 인명피해 우려가 있는 세민에스요양병원에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고령자와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많은 요양병원의 특성을 고려해 초기 대응 능력을 높이고 신속한 대피 절차를 확립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가상 화재 상황을 부여해 병원 관계자의 화재 신고·초기 진화, 환자 대피 유도, 소방대의 화재진압·인명구조 순으로 실제 상황과 유사하게 실시됐다.
병원 직원들은 환자를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방법을 직접 실습하며 화재 발생 시 필요한 행동요령을 숙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울산중부소방서는 앞으로도 병원·요양시설·데이터센터 등 화재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합동훈련을 지속할 계획이다.
유대선 중부소방서장은 “요양병원은 스스로 대피하기 어려운 환자가 많아 화재 시 신속한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훈련을 지속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