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시 주최/시립창동청소년수련관 주관, 미래 과학도들의 로봇대전 개최
청소년들의 로봇에 대한 열정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서울시는 9월 14일(토) 전국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제4회 K로봇대회 With 로빛’를 개최하는데, 이에 앞서 로봇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총 모집분야인 6개 분야 중에 1개 분야는 벌써 마감될 정도로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으며, 나머지 5개 분야는 절반 이상 참가자들이 지원한 상태다.
이번 제4회 K로봇대회 With 로빛은 전국 초등학생 ~ 고등학생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9월 10일(화)까지 참가 인원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서울특별시 주최, 시립창동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K로봇대회’는 총 6개의 종목 외에도 다양한 로봇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6개 종목은 휴머노이드 2:2 축구경기(2인 1팀, 32팀), 휴머노이드 2:2 릴레이경기(2인 1팀, 32팀), 로봇슈팅 초등부문(1인 1팀, 100팀), 로봇슈팅 중등부문(1인 1팀, 100팀), 로봇창작경진경기 초등 및 중등부문(1~4인 1팀), 로봇창작경진경기 고등부문(1~4인 1팀) 이다.
변태순 서울시 아동청소년담당관은 “이번 로봇대회를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인 로봇에 대한 색다른 체험과 진로 탐색에 대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사고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