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부안군농업기술센터는 친환경 안전먹거리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친환경 감자 재배농가의 경영비 절감을 위해 지난 17일 친환경 감자 재배 교육을 100여 농가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교육은 친환경농산물 전문인증기관인 성농의 유창성 박사와 고령지농업연구센터의 조지홍 박사를 초청해 친환경 농산물 인증절차, 고품질 감자 재배기술 및 병해충 관리, 환경 관리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전북대학교 방극수 교수와 고령지농업연구센터 조광수 박사, 전북농업기술원 김중옥 실장이 참여한 가운데 부안노을감자 육성을 위한 방안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도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에 농촌진흥청에서 지원하는 지역농업특성화 사업 및 전북농업기술원에서 지원하는 감자 조직배양묘 재배 시범사업을 활용해 씨감자 종서 생산 지원 및 감자 저장 시설 설치 등을 민간에 지원할 뿐만 아니라 수미 씨감자를 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