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수강신청형 운영체계로 청년도전지원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5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전국 86개 지자체 중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25년 사업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전국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참여 지속성 ▲성과 관리 ▲참여자 체감도 ▲사후 연계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이뤄졌다. ...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국종)에서는 2013년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총 9회에 걸쳐 관내 교사 110여명을 대상으로 “품성과 실력 체력과 정서가 조화된 행복한 북부교육”을 위해「교실수업개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교과별 소통을 통한 교사역량 강화 및 수업의 질 제고를 위해 국어, 영어, 수학 3개 교과를 대상으로 지구별, 과목별로 실시하게 되는데 과목별 특성을 고려하여 우수한 강사를 위촉하였으며, 교과전문성 신장과 더불어 교실수업 개선 의지 제고 및 학력신장 방안 강구에도 목적이 있다.
과목별로 살펴보면 국어는 금명중학교 정미숙선생님이 “국어수업 전략과 노트 정리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게 되며, 영어는 영어교육모델 창의경영학교인 양덕여자중학교 강혜란선생님이 “참여와 소통이 있는 수업을 통한 영어 학력신장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또한 수학은 사상고등학교 정태수선생님이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수학교과 학력신장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게 되며 강의가 끝난 후에는 강사와 더불어 과목별 학력신장을 위해 밀도있는 브레인스토밍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품성과 실력 체력과 정서가 조화된 행복한 북부교육”을 추구하는 우리 교육청에서는 이번에 개최되는 교실수업개선 워크숍 운영을 통해 교사들의 과목별 학력신장을 위한 진지하고 발전적인 소통 및 수업 전문성 신장과 더불어 정규수업강화를 통한 공교육 신뢰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