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울산협의회, ‘청년통일토크쇼’ 성료… 미래 세대와 평화통일 공감대 넓힌다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0일, 지역 청년들의 평화통일 의식을 고취하고 미래 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청년통일토크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청년들이 통일 문제의 주체로 거듭나고, 민간 차원의 통일 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
동래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교사 직무 연수「학생 공감 온도 100c? 를 위하여 함께 노력해요」 는 학생들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한 교사들의 간절함으로 시작되었다.
이번 연수는 열정과 변화를 원하는 관내 21개 초?중학교 교사 30명이 자발적으로 모여 총 9회 동안 다양한 주제로 마련된 강의를 듣는다.
연수는 세션1「활기찬 학교,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교육과 복지가 만나면, 학생들의 특성 이해, 웃음놀이를 통한 대화법, 대상관계이론, 행복습관 만들기, 임상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학교 사례 소개로 이루어진다. 세션2「교사?학생 소통을 위한 미술심리 상담치료 과정」으로 다양한 미술매체를 활용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대화와 소통을 도와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는 상담기법 연수로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 상담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다.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오순임)은 행복한 교실,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30명 교사들의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내며, 이번 동래교육지원청 교사 직무 연수를 시작으로 교실?학교?교육의 놀라운 변화가 시작 될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