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대공, 이하 경북모금회)와 경주시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단장 곽명혜, 이하 경주시나눔봉사단)은 지난 13일, 제 22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과 열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광장 앞에서 ‘사랑의열매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경북모금회 사무국 직원과 곽명혜 단장 외 9명은 대회참가자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착한가게캠페인’, 사랑의자투리991캠페인‘ 등 경북모금회의 기부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모금함모금’, ‘사랑의열매달기캠페인’, ‘천원의 나눔, 사랑의열매 다트게임’, ‘DIY모금함만들기체험’ 등 다양한 나눔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방문객들에게 사랑의열매 뱃지, 이어캡, 볼펜, 치약칫솔세트, 비누 등 경북모금회에서 제작한 홍보물품과 커피 및 녹차 등 ‘사랑의 차(Tea)’를 증정했다.
사랑의열매 홍보부스를 찾은 한 방문객은 “경북모금회가 연말연시 이웃돕기성금만 모금하는 줄 알았는데, 홍보부스 관계자로부터 ‘사랑의 자투리 991캠페인’, ‘착한가게캠페인’ 등 연중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프로그램을 소개받아 흥미로웠다.”면서, “이번 나눔체험이 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무엇을 함께 나눌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 날, 사랑의열매 홍보부스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나눔참여 행렬이 이어져 모두 178,630원의 이웃사랑 성금이 모금함에 답지됐다.
경북모금회는 경북도민의 ‘공동모금’에 대한 이해를 돕고 도민들의 자발적인 나눔 참여를 유도코자 경북도내 사회복지박람회 및 지역축제에 ‘사랑의열매 홍보부스’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