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함께 청소년 수련시설 지도사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지도사 전문연수 교육을 실시한 결과 교육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청소년지도사들이 전문연수를 받기 위해서 장기간 도외출장을 가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자체예산을 확보하여 최초로 도내에서 실시된 교육과정이다.
2013년 3월 27일(수)부터 3월29일(금)까지 3일간 제주벤처마루 세미나실에서 수련시설 청소년지도사 등 37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전문연수에서 부산대학교 안창규 명예교수와 공주대학교 교육학과 어윤경 교수를 초빙하여 홀랜드 진로적성 검사방법과 직업카드 활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우선 교육내용 만족도에서 홀랜드 진로적성 검사에 대해서는 대상자 37명 중 매우만족 27명, 만족 9명, 보통 1명이라고 응답하였으며, 직업카드 교육에 대해서는 37명 중 28명이 매우 만족, 8명이 만족, 1명이 보통이라고 응답하였다.
또한, 교육과정 편성, 교육생 수준 고려 등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는 각 세부문항별로 대상자 대부분이 매우 만족 또는 만족에 응답하였다.
이에 따라 이번 교육이 청소년지도사들이 청소년 진로활동을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고 수련시설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의 질을 한 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하반기에도 청소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인성을 함양시키고 올바른 방향으로 지도하기 위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인성교육 지도 전문연수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고> 청소년지도사 전문연수 교육 설문결과
○ 일시/장소 : 2013. 3. 27 ~ 3. 29/제주벤처마루 세미나실
○ 대 상 : 수련시설 청소년지도사 등 37명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