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숲체험장, 학교폭력예방 숲속 어울林 교육체험프로그램 운영
강원도는 최근 사회적 이슈인 학교폭력 문제를 숲을 통해 대안을 마련하고자 “학교폭력예방 숲속 어울林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강원숲체험장에서 4월부터 12월까지 중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내용은 숲해설, 숲생태공예, 힐링 요가명상, 활쏘기 등 민속놀이 및 족구(운동)체험 등 숲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상처받은 마음과 몸을 치유하고 수련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운영한다.
심상준 강원도산림개발연구원장은 “숲은 최고의 배움터이며, 다양한 숲체험 시설 및 프로그램이 갖추어진 강원숲체험장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인성 및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는 집다리골자연휴양림과 강원숲체험장에 지난 2011년부터 2년간 17억을 투자하여 숙소 등 노후화된 시설물을 집중 보완하고 이용객 중심의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는 등 서비스를 질적으로 개선하여 2012년에는 전년대비 23% 증가하는 좋은 성과를 올린바 있으며, 금년도에도 국도비 10억을 투자하여 유르트 명상장, 생황토 솔향 뜸기욕장, 장애우가 이용 가능한 데크산책로, 맨발황토길 등 숲체험시설을 확충하고, DMZ 사진전, 숲속영화관 등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