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본항공사 한국인 승객 차별
  • news2102
  • 등록 2013-04-08 15:17:00

기사수정
  • 한국 미성년 유학생 공항에서 인본인 승객에게 성추행 주장
<단독>뉴스21 배상익 선임기자/
일본항공사인 J항공사가 한국인 승객이 일본인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주장을 묵살하는 등 무책임한 행동에 빈축을 사고 있다.
 
지난 7일 오후 한국인 유학생인 안모(18세, 서울거주)양이 "인천국제공항에서 J항공을 이용해 캐나다로 출국하기 위해 대기 중 일본인승객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한국유학생 안 모양에 따르면 일본의 성추행에 대해 항의 하며 항공사직원에게 "경찰을 불러달라"고 도움을 청했지만 "경찰을 불러줄 수 없다"며 거절당했다고 밝혔다.
 
이에 안 모양은 경찰에 직접 신고했다. 이 과정에서 일본인 승객은 아무런 제제 없이 일본으로 출국했고 본인은 출국을 못하고 미뤄졌다.
 
항공사측에 확인 결과 직원인 송 모 차장은 "승객의 성추행 항의에 일본인 승객에게 사실을 확인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을 부인하며 단지 여학생이 통화를 하고 있어 통화를 자제 해달라고 했다"고 해 "승객간의 사소한 말다툼으로 판단했다"고 답변했다.
 
또 "경찰에서 조사를 하고있고 직원도 진술을 했다"며 "경찰에서 결과가 나오면 대응하겠다"고 말하며 유감표명이나 사과도 없이 오히려 무었이 잘못 됐느냐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
 
취재과정에서 기자가 항공사의 승객이 위험을 느끼는 상황에서 도움 요청에 대한 적극인 대처가 미흡한 것 아니냐고 질문했지만 이에 대해서도 오히려 J항공사 최 모 부소장은 "왜 그런 질문을 나에게 하느냐"며 통화중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는 등 무책임한 반응를 보이기도 했다.
 
경찰은 피해자가 신고를 하고 진술을 함에 따라 조사를 통해 사실이 확인되면 법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 이라고 밝혔다.
 
안 양의 보모는 일본항공사가 만약 "일본인 이런 일을 당했다면 이 같이 무책임한 행동을 할 수 있었겠느냐" 며 분통을 터뜨리며 "딸 아이가 정신적인 충격으로 몇일 후 출국할 예정인데 일본항공을 이용할 수 없으니 한국항공으로 바꾸어 달라며 책임자의 면담을 요구 했지만 거절 당했다"고 말했다.
 
이번 사건은 성추행에 대한 법적인 논란을 떠나 일본항공사의 한국인 승객을 무시하고 차별하는 행태로 비쳐져 비난이 일고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콩고 동부 무력충돌 격화… 민간인 400명 이상 사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정부군과 투치족 반군 M23 간의 충돌이 심화하면서 민간인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지시간 1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남키부주 정부 대변인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주도 부카부와 우비라 인근 지역에서 413명 이상의 민간인이 숨졌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청년층이 다수 포함돼 ...
  2. 이스라엘, 가자지구 재건 비용 부담 검토… 미국 요구에 원칙적 동의 이스라엘 정부가 미국의 지속적인 압박에 따라 가자지구 재건 비용을 부담하기로 가닥을 잡았다고 현지 시각 12일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2년 가까이 이어진 군사작전으로 가자지구 전역에서 발생한 광범위한 파괴에 대해 이스라엘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해 왔다. 특히 공습과 지상 장비로 인한 건물 ..
  3. 박나래, 매니저 ‘갑질 논란’·불법 의료 의혹 확산 속 방송 중단 선언 개그우먼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의 ‘갑질’ 폭로와 불법 의료행위 의혹이 동시에 불거지면서 방송 활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유튜버 이진호는 지난 8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박나래가 두 전 매니저에게 24시간 대기를 지시하고 술자리 준비, 심부름 등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한 매니저가 박나래가 던진 와인잔에 ..
  4.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산 동구지회 2025년 후원감사의 날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울산 동구지회(회장 신정화)는 12월 12일 오후 7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5년 후원감사의 날 음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소재 9개 지역아동센터는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 악기 연주와 합창 등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과 재능을 음악 발표를 통해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
  5. 만인의 연인 김서진, 울산서 성황리 콘서트 개최 가수 김서진[뉴스21일간=임정훈] ‘만인의 연인’ 가수 김서진이  12월 13일(토) 오후 6시, 울산 동구 전하체육관(대왕암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의 깊이 있는 감성과 진정성 있는 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출연진이 함께하며 풍성한 공연으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장구팀 공연을 시작으로 박...
  6. 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7. 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