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은 4일 제주경제혁신센터에서 제주특별자치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양영오)과 창의·인성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제주자치도민의 창의성과 인성 증진을 위해 온라인 창의·인성 교육 콘텐츠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또 제주특별자치도 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평생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평생교육진흥원은 경기도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창의·인성 콘텐츠를 활용, 양질의 프로그램을 도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평생교육 관련 공동 연구와 콘텐츠 운영을 통해 지역 평생교육 진흥에 공동 노력할 방침이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은 “경기도는 창조적 인재인 일명 ‘창재’ 양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도에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훌륭한 인재가 배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온라인 창의·인성 배움터인 <경기창조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는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등 각 분야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멘토(mentor) 71명의 수준 높은 770여개 온라인 강의가 진행 중이다. 경기창조학교 멘토는 이어령 前 문화부장관이 직접 임명해 화제가 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