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의 2013년도 성과관리운영 기본계획이 발표되었다. 제주시의 비전(도민이 행복한 국제자유도시)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목표 중심의 종합 성과관리 체계가 구축되는 것이다.
올해 시행계획에서 눈에 띄는 내용을 살펴보면, 평가항목으로 부서 정성평가항목 신설, 전부서 공통지표로서 “부서청렴도” 지표 추가 설정, 성과포인트 공무원 책임성 강화 부문 감점 제한 폐지 등이 있다.
이는 올 한해 제주시의 최대 역점시책인 “청렴한 제주시 만들기”의 성공적 추진을 뒷받침하고 나아가 시대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선진 제주시”를 만들기 위한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평가 주기를 연 3회에서 연 2회로 조정함으로써 조직개편과 연계한 문제점 해소에도 주안점을 두었다.
2013년 종합 성과관리 시행계획은 외부성과평가위원회의 심의 및 내부 실무협의회 회의를 통하여 “합의와 공개”의 원칙을 적용,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에도 노력하였다. 제주시는 2013년도 성관관리 운영을 통하여 조직과 개인의 성과를 과학적으로 평가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통하여 성과주의 조직문화를 구축하여 자율적인 평가역량 강화를 통한 시정전반에 걸친 업무추진의 효율성 및 책임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