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남양주시, ISU 주니어 스피드 월드컵 우승 신선웅 선수 포상금 전달
남양주시는 12월 18일 시장 집무실에서 2025년 ISU 주니어 스피드 월드컵 2차 대회에서 우승한 신선웅 선수에게 포상금을 전달하고 국제대회 입상 성과를 격려했다. 이번 전달식은 체육진흥기금을 활용해 국제무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신선웅(별내고 3학년) 선수를 격려하고, 전문체육 인재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신 선수...
이에, 1부서 1시장 자매결연 현황을 재정비하고 2012년도 월 1회 운영하던 전통시장 가는 날을 월 2회로 확대 강화한다.
아울러 전통시장 이용이 형식적이 되지 않도록 이용성실도, 참여인원 등을 평가하는 내부시스템을 강화하고 전통시장 이용 우수부서에 대하여는 포상 등 인센티브도 부여한다.
*전통시장 가는 날 : 매월 두 번째 금요일, 네 번째 토요일(대형유통업체 휴업일)
- 2월 전통시장 가는 날 : 2월 8일, 2월 23일
더군다나 시장을 찾는 공무원들은 단순한 물건 구입에만 머물지 않는다. 민생수첩을 활용하여 시장 활성화 아이디어, 시장 개선 의견 등을 수시로 도민에게 묻고 살피게 된다.
도민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도민이 필요로 하는 개선사항을 집중 진단하여 도민들의 입장에서 바라는 시장개선 정책을 적극 추진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전통시장 가는 날에 유관기관 및 정부산하기관, 도내 기업체 등의 참여도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전통시장 가는 날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이나 기업체는 경제정책과 시장육성담당(710-2548)으로 연락하면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이 가능하다.
어려운 경기 여건 속 움츠려만 가는 언 마음을 녹여줄 정이 있어 따뜻한, 사람 사는 냄새 가득한, 생동감 넘치는 우리 전통시장에 오늘 같이 가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