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재능기부와 나눔의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전주시와 JTV전주방송이 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전주시 자원봉사센터가 이끄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재능기부 협약은 지난해부터 본격화돼 지역 내 대학교와 자생단체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에서 확산 중이며, 언론계와의 협약은 JTV전주방송이 처음이다.
○ JTV전주방송과 전주시 자원봉사센터는 24일 재능 나눔 자원봉사 문화 조성을 위해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사회 발전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JTV전주방송과 전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상호 네트워크 형성 및 지역사회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공통방향으로 자원봉사 교육지원,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상해보험가입 등의 업무를 연계해 활동하게 된다.
○ JTV전주방송은 특히 JTV자원봉사단을 결성,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각종 공익광고 및 홍보활동, 영상제작기술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전주시 자원봉사 발전을 이끌고 행복한 전주를 만드는데 앞장서게 된다.
○ JTV전주방송 신효균 사장은 “자원봉사 활동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 할 수 있게 됐다”면서 “방송언론이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 송하진 전주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언론의 재능 나눔 봉사가 확산될 것을 기대한다”면서 “방송 등 언론계가 많이 참여하게 되면 전문 자원봉사자 발굴의 좋은 모범과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전주시 자원봉사센터는 그동안 한일장신대학교(2012년 3월), 전주교육대학교(2012년 5월), 국제로타리3670지구(2012년 7월), 국제라이온스협회356(2013년 1월) 등 지역 대학교 및 자생단체와 업무협약을 이어왔다.
○ 전주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시태봉)는 지난해 1365자원봉사 포털을 기준으로 자원봉사자 10만여명이 넘는 참여를 이끌며 자원봉사수요처 연계사업, 기업과의 후원사업, 재난재해 복구지원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
○ 자장면 봉사활동으로 시작한 사랑의 희망열차 전문이동봉사활동은 2003년부터 296회를 달려왔고, 선진지 견학 타·시군 자원봉사자들이 15회 500여명이 센터를 찾았으며, 대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2건의 대학교 업무협약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 문화를 견인해왔다.
○ 전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이 같은 활동을 토대로 지난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전국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전국 우수센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 전주시 자원봉사센터 시태봉 센터장은 “재능을 자원봉사에 접목할 수 있는 재능 나눔 자원봉사 활동을 확산 중”이라며 “전주시가 자원봉사의 메카로 다시 한번 발돋움하는 계기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자원봉사활동 희망자는 1365자원봉사포털(
www.1365.go.kr)에서 가입 및 신청이 가능하고, 자원봉사상담은 273-1365로 하면 된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자치행정과, 281-2394>
- TAG
-